동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교육지원청, 제26대 박천호 교육장 취임
기사입력  2017/09/02 [07:15]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영동교육지원청(교육장 박천호. 사진)은 지난 1일 대회의실에서 제26대 박천호 교육장 취임식을 가졌다.

 

박천호 교육장은 취임사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여는 소통, 남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 내일을 대비하는 변화를 통해 행복한 영동교육을 실현하는데 함께하고 싶다고 말하며, 고향인 영동에서 40년 동안 교육자로써 실천해온 신념과 애정을 내비쳤다.

 

청주시교육지원청 학교평가위원, 7차 교육과정 읽기교과서 연구위원, 초등교원임용 면접위원, 중학교 진단평가(국어과) 출제위원, 단재교육연수원 직무연수 강사 등 다양한 교육경력을 쌓아왔다. 박 교육장은 공주교대 졸업,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에서 초등국어교육을 전공했으며 충북초등국어교과연구회 회장,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영동지회장, 충북교육정책현장자문위원, 영동군초등교육협의회장을 맡기도 했다.

 

그의 교직 생활은 고향인 영동 상촌에서 초·중학교를 졸업한 후 1978년 용화초등학교 초임발령으로 시작되었다. 매곡, 황학, 상촌, 추풍령, 황간, 구룡초에서 제자들을 가르쳤고, 추풍령초에서 지도한 남자 테니스부는 충북 대표로 전국대회까지 참가했었다. 아직까지도 스포츠를 즐기는 습관은 계속되어 공으로 하는 스포츠는 거의 만능이다.

 

중견교사 시절엔 학생들의 인성지도와 글짓기 지도에도 열정을 쏟았다. 스스로 여섯 권의 시집을 낸 중견 시인이기도하여 청주에서 근무하는 동안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황학산 싸리꽃이란 시 엽서로 만들어 6년에 걸쳐 23호까지 발간했다. 그래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그를 황학산 싸리꽃시인으로 기억하고 있다. 영동교육 곳곳에 박 교육장이 걸어왔던 교육의 발자취가 배어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