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추석맞이 각종 행사 비대면 추진
추석 연휴 학교 주차장 미개방, 비대면 장보기 시행
기사입력  2020/09/23 [07:58]   임창용 기자

 

▲ 충북교육청은 이번 추석 연휴 학교 주차장 미개방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위문 격려 물품 전달 등을 비대면으로 추진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됨에 따라 추석 연휴 학교 주차장 미개방,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석맞이 위문 격려 물품 전달 등을 비대면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2016년부터 명절 때 주택가 주차난으로 고생하는 귀성객들의 편의를 위해 관내 학교와 기관의 주차장(운동장)을 무료로 개방해왔다.

 

올해는 코로나 확산에 따라 추석 연휴기간 중 관내 학교 주차장(운동장)을 미개방해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다만, 직속기관·지역교육청 등 기관은 주차장을 개방해 귀성객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해마다 추석을 맞아 직원들과 함께 해왔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육거리시장 상인회와 협의하여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고, 저장성이 좋은 잡곡, , 견과류 등을 540여 만원어치 구매하기로 하고 오는 924일 교육청으로 납품 받기로 했다.

 

포장을 줄이기 위해 교육청 친환경 재활용 종이 쇼핑백도 활용할 예정이다.

 

추석 명절맞이 소외된 이웃에 대한 위문도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2008년부터 전통시장 상품권 등으로 구입한 위문물품을 자매결연 맺은 사회복지시설 31개소에 전달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달한다.

 

김병우 교육감은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장보기 행사를 기획했다앞으로도 전통시장 살리기에 지속 노력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다각적인 상생방안을 찾겠다고 밝혔다. 이어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학교 운동장 및 주차장을 미개방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