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충주사랑상품권 360억원'추가 발행
충주사랑상품권 누적 발행액 총 900억원 기록
기사입력  2020/09/21 [08:53]   김병주 기자

 

▲ 충주시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주사랑상품권 360억원을 추가 발행한다.  ©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추석을 앞두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주사랑상품권 360억원을 추가 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발행 규모는 360억원으로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한 선제 대응으로 지난 7월 1일 카드형 상품권 출시 및 10% 특별할인에 따른 판매액 증가와 명절 등 하반기 수요를 반영했다.

 

시는 상품권 10% 특별할인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기로 했다.

 

상품권 구매 한도는 1인당 월 50만원이며 지역 내 농협, 축협, 원예농협, 신협, 신한은행, 새마을금고 등 총 67곳의 금융기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추가 발행으로 충주사랑상품권 누적 발행액은 총 900억원을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판매액은 368억원으로 시민들의 선호도가 높아져 판매액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소비가 위축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많은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충주사랑상품권 추가 발행과 10% 특별할인 지속 추진으로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류형 충주사랑상품권 가맹점은 6,375개소, 카드형 상품권 가맹점은 13,786개소이며, 사용처는 충주시 홈페이지 및 충주사랑상품권 전용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주시의회, 폐기물 불법소각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