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교육지원청, 단양 STEAM 과학축제 진행
기사입력  2020/09/19 [18:2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남)은 단양중학교(교장 김명수)에서 192학기 처음으로 지역 학생, 학부모가 참여하는 단양 STEAM 과학 축제를 실시했다.

 

이번 과학 축제는 단양지역 초, 중 과학영재 38명과 학부모 26명을 대상으로 과학창의 재단의 과학커뮤니케이터 강연, 과학 버스킹 공연, 학부모 과학교실, 학부모 발명교실과 가을 밤 빛나는 별을 관측하는 별이 빛나는 밤(천체관측행사) 등 다양한 학생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단양중학교 과학담당 김두현 교사는 작년에 비해 규모는 축소하고, 철저한 감염병 예방과 소규모 프로그램으로 작지만 내실 있는 과학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과학교육활동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마지막 행사인 별이 빛나는 밤천체 관측 행사는 천문학 강연과 망원경 만들기 체험을 마치고 단양중학교 운동장에서 천체망원경으로 직접 별을 관측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성남 교육장은 코로나19로 학생들 체험학습과 교육활동 기회가 감소한 가운데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이번 과학 축제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를 격려했다. 또한, 앞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며,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지역 맞춤형 교육활동 프로그램 마련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