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대청호 정책협의회 활동 본격화
규제개선 대청호, 지역주민이 정책수립의 주체
기사입력  2020/09/18 [20:0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대청호의 합리적 보전과 이용을 논의하기 위해옥천군 대청호 정책협의회가 첫 회의를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협의회는 김재종 옥천군수와 위촉직 위원1명이 공동위원장을 맡으며 옥천군 기획감사실장 등 당연직 위원 4, 군의원 2, 기관단체장, 시민단체 대표 등 총 31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위원 위촉장 수여와 옥천군 대청호 정책협의회 구성과 운영방안, 대청호 특별대책지역 합리적 규제 개선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되었다.

 

회의에서는 충북연구원 배명순 박사가 환경부에서 추진하고 있는팔당 및 대청호 상수원 입지규제의 합리적 개선 방안에 대한 설명과 옥천군에서 추진중인대청호 수질보전특별대책지역 합리적 제도 개선 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가 이어졌다.

 

김재종 군수는 모두발언에서그동안 대청호 정책은 규제일변도의 정책으로 지역 주민들이 배제되었다오늘 구성된 정책협의회 구성을 통해 지역주민이 정책수립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협의회 위원 임기는 2년으로 대청호 관련 법령 및 규제의 개선방향 협의자문, 대청호 관련 정책에 대한 협의자문 역할을 한다.

 

회의는 분기당 정기회의 1회를 원칙으로 하고 급한 문제는 상시 접수해 수시로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옥천군 규제개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설용중 위원은대청호 관련 의제를 종합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옥천군 자제 정책협의회가 출범하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지역과 환경이 공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규제개선을 논의하여 규제로 인한 주민 고통을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옥천군은 전체면적의 83.8%가 대청댐으로 인한 수질보전 특별대책지역으로 지정되었고 2002년 전체면적의 약24%가 수변구역으로 지정되어, 댐 건립이후 30여년간 주민들은 규제로 인한 고통을 받아오고 있는 실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