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기섭 진천군수, 코로나 예방 ‘비대면 추석’ 챌린지 진행
“비대면 추석 함께해요”
기사입력  2020/09/18 [17:34]   김봉수 기자

▲ 송기섭 진천군수가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추석’ 동참을 요청했다.   © 김봉수 기자


올 한가위
, 자택서 안부 전하기 동참 호소

다음 응원 주자로 임호선 국회의원, 김성우 군의회 의장, 김봉곤 훈장 지목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송기섭 진천군수가 민족 최대의 명철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추석동참을 호소하고 나섰다.

 

송 군수는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이번 추석은 모두의 건강을 위해 전화로 안부를 전해보자는 문구가 담긴 판넬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진천 군민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이번 챌린지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지난 8.15 광복절을 기점으로 재확산의 움직임을 보였던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다소 누그러지긴 했지만 민족의 대이동이 이뤄지는 추석 명절을 통해 다시 한 번 대유행의 위기가 찾아올 것이라는 우려가 큰 상황이다.

 

이에 송 군수는 비대면 추석에 대한 지역 주민, 더 나아가 많은 국민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넘기고자 이번 챌린지의 선제적 추진을 결정했다.

 

송 군수는 추석 명절이 바쁜 일상으로 만나지 못했던 가족, 친지를 챙기고 그리움과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지만,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먼저 생각해하는 입장에서 걱정이 앞선다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는 메르스보다 전염성이 높고 무증상 감염도 발생하고 있는 코로나19는 어르신들에게 특히 더 위험하다이번 명절만큼은 가족에 대한 안부를 각자 집에서 영상통화, SNS 등으로 전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다음 릴레이 주자로는 중부3군 임호선 국회의원과 김성우 진천군의회 의장, 김봉곤 선촌서당 훈장을 지목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진천군은 올 하반기 코로나19와 겹쳐 큰 혼란을 빚을 수 있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32600만원의 예산으로 만 50~61세 군민 대상 무료 예방접종을 확대 실시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