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경찰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본부와 업무협약
의료범죄 근절 공조수사체제 구축
기사입력  2020/09/17 [19:2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경찰청(청장 임용환)1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본부장 성백길)와 보험사기, 사무장병원 개설 등 의료범죄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험사기, 사무장병원 개설 등 의료범죄에 대한 공조체계 구축, 정보공유를 통한 효율적 단속, 적극적인 예방·홍보활동을 적극 전개 하기로 했다.

 

임용환 충북지방경찰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서민경제가 악화되고 국민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적자금 누수 차단과 의료시장의 질서확립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건강보험공단의 적극적인 협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백길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장은 사무장병원 불법 개설과 장기요양기관의 부당청구 등 불법 재정운용 사례에 대하여 설명하면서 충북경찰청과의 업무협약으로 수사공조와 유기적 업무협력을 통해 실효적 단속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충북경찰청은 지난해 보험사기 68/291명을 검거하였고 올해 8월까지는 44/124명을 검거하는 등 지속적인 단속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더 효율적인 단속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주시의회, 폐기물 불법소각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