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이숙애 의원, 감염병 대응 보건의료행정 시스템 구축 촉구
대응부서 위상 강화 및 인력 확보, 사회서비스원 설치 요구
기사입력  2020/09/16 [19:5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정책복지위원회 이숙애(청주1) 의원은 16일 제38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코로나19 재난 위기관리 시스템의 공고화를 위한 대응부서의 위상강화 및 인력확보와 사회서비스원의 설치를 요구했다.

 

이 의원은 코로나19 재확산 등 감염병 위기 대응을 위한 인력 확충과 종합적인 재난 대응을 위한 보건의료행정 시스템이 구축돼야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집단감염 위험시설 점검을 위해 경찰 등 관계 기관 간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또, “상시 방역체계 구축과 방역 안내와 확진자 추적을 위한 콜센터나 방역일자리사업단 운영 확대가 필요하다, “충청북도 지역보건의료계획에 코로나19 대응전략 내용을 포함해야한다고 제안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시대에 가장 시급한 사회서비스원의 설치와 관련해 17개 광역시도 중 충북과 울산만이 연구용역 조차 시도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보건복지부에 확인 결과 우리도에 사회서비스원을 설치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다며 충청북도 사회서비스원의 조속한 설치를 촉구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양군, 전 군민 대상 ‘긴급재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