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추석 연휴 공설장사시설 코로나19 차단 방역대책 추진
기사입력  2020/09/16 [18:13]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은 추석 연휴기간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방역대책을 추진한다. 옥천군 공설장사시설 선화원 전경.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추석 연휴기간 성묘·추모객 등 공설장사시설 이용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추석 명절 방역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성묘·추모객의 밀접 접촉을 사전 차단해 코로나19 확산을 사전에 방지할 방침이다.

 

기본원칙은 명절기간 방문을 가급적 집안에 머물며 성묘를 자제하고, 명절 전·2주간(9. 14. ~ 10. 17.) 성묘·추모를 실시하여 다중 이용시설의 밀접접촉을 최대한 차단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한다.

 

 

다만, 부득이 명절기간(9. 30. ~ 10. 4.) 성묘·추모를 실시하게 되면 사전예약제를 시행하여 성묘객이 최대한 분산 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운영한다.

 

13(09:00~11:00 / 13:00~15:00/ 16:00~18:00) 회당 120(1인 가족 4명 기준) 참배시간은 15분 이내로 이용을 제한하며, 시설 내 제사금지, 제례실 및 유가족 휴게실은 폐쇄하고, 실내 음식물 섭취도 금지된다.

 

또한, 성묘지 이동 전 개인 건상상태 등 자가진단을 실시하여 발열·호흡기 등 증상이 있을 경우 집안에 머물 것을 당부했다.

 

이동 할 때는 가급적 개인차량 이용, 부득이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 휴게소에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성묘 시에는 가급적 짧게 머물고,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귀가 후에는 집에 머물려 발열·호흡기 증상이 있는지 관찰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벌초와 관련해서는 가급적 산림조합이나 농협 등에서 제공하는 벌초 대행 서비스를 이용 하도록 하고, 부득이 벌초를 하는 경우에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기본수칙을 준수하도록 당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공설장사시설(선화원) 이용 및 벌초 안내는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문이 게재되어 있으며, 군 주민복지과, ·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선화원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강호연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추석은 가족·친지의 안전을 위해 마음으로 하는 성묘, 최소 인원방문, 머무는 시간 최소화, 미리 성묘하기 등을 적극 실시하여, 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 할 수 있도록 마음으로 하는 성묘를 적극 실천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옥천군 공설장사시설(선화원)에는 961의 면적에 2,936(단장 1,349, 합장 1,587)의 봉안당이 안치되어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양군, 전 군민 대상 ‘긴급재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