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방범CCTV로 ‘코로나19 행동수칙’안내방송 실시
기사입력  2020/09/16 [06:29]   김병주 기자

 

▲ 방범cctv 코로나19행동수칙 안내방송 송출  ©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방범CCTV 비상벨을 활용한 ‘코로나19 행동수칙 준수’ 안내방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안내방송은 어린이보호구역과 공원에 설치된 219개소의 방범 CCTV 비상벨 스피커로 매일 오전과 오후에 1번씩 송출한다.

 

또 인구이동이 많은 밀집 지역이나 마스크 착용이 필요한 경우는 추가로 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CCTV 비상벨은 지역 내 곳곳에 설치돼 있어 이번 코로나19 행동수칙 안내방송은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마음을 가다듬고 코로나19 경각심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지난해 개발 구축한 ‘CCTV비상벨과 재난예경보서비스 연동프로그램’을 이번에 활용해 코로나 예방 홍보뿐만 아니라 비용 절감 효과도 거두고 있다.

 

박중근 부시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극복하는 방법은 우리 스스로가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생활화하는 것”이라며 "나의 방심이 공동체를 어렵게 하는 일이므로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행동수칙에 대한 경각심을 한시도 늦춰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