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레드서클 라이브’ 밴드 인기
기사입력  2020/09/10 [17:19]   김봉수 기자

▲ 레드서클 라이브 밴드 창 화면.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 보건소(소장 김민기)레드서클, 라이브밴드를 개설해 운영하며 지역 심뇌혈관질환 예방 문화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레드서클, 라이브밴드는 생활속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자기혈관 숫자알기 등 다양한 게시물을 게재하고 비대면 라이브강의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의 중요성과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군 보건소는 지난 8월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심뇌혈관질환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 심화교육과 응급상황 대처 교육을 밴드 채널을 통해 운영하는 등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일에는 ‘3040 세대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일환으로 다우케미컬과 협력해 업체 근로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라이브 강의를 시청한 근로자들은 ‘‘평소 회사에 출근하느라 건강 관리를 위한 강의를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간편하게 건강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의사선생님과의 실시간 Q&A 시간도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관리에 관심을 유도하고자 추진 중인 레드서클, 라이브밴드가 참여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앞으로도 밴드 채널을 더욱 확대시켜 지역 주민들을 위한 건강강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