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주민 대상 독감 무료 예방접종 확대 실시
기사입력  2020/08/24 [17:23]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사업을 확대 실시한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은 도내 최초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사업을 확대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향후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인플루엔자가 동시에 유행할 경우 큰 사회적 혼란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선제적으로 무료 접종 연령대 확대를 결정했다.

 

이번 무료접종 확대가 결정된 연령대는 국가예방접종사업 범위에 포함되지 않은 만 50~61세로 확대 접종은 올해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이 연령대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 시 합병증 발생 위험도가 높은 만성질환자가 많고 예방접종률은 다른 연령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것이 특징이다.

 

이에 군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임시예방접종이 가능하다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법률 제25를 근거로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군의 결정과 국가예방접종사업에 따라 생후 6개월부터~18세 어린이, 임신부, 50세 이상의 진천군민이 무료 접종 혜택을 보게 된다.

 

군은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3차 추가경정예산으로 326백만원을 확보했으며 수혜인원은 12,000명 정도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군은 오는 9월 초 예방접종의 일시, 장소, 종류, 대상자 등에 대한 공고를 거쳐 어린이는 9, 성인은 10월부터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4가 백신으로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접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에 문의하거나 추후 군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철저한 대비가 최고의 대응이라는 생각으로 불확실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이번 사업 확대를 결정하게 됐다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불안 요소를 최대한 제거하고 군민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양군, 전 군민 대상 ‘긴급재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