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감염병・유해 해충 동시 박멸
감염병 매개체 차단 집중, 취약지 방역
기사입력  2020/08/06 [17:5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코로나19 예방활동 모범 지자체로 인정받고 있는 영동군이 유해 해충 없는 쾌적한 영동 만들기에 꼼꼼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6일 군에 따르면 본격적 무더위 시작과 함께 쾌적한 도심 환경 조성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파리, 모기 등 해충 박멸을 위한 집중 방역활동을 전개중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느 때보다 군민들의 감염병에 대한 관심이 높고, 일본뇌염 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철저한 위생 관리가 요구되는 만큼 주택가 하수구, 물웅덩이 등 모기·파리 등 서식지를 중심으로 집중 방역을 실시하기로 했다.

 

군은 장마철 고온다습한 날씨의 지속으로 파리, 모기 등 여름철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해충 발생을 대비해 일찌감치 세심한 방역대책을 추진중이다.

 

2억여원의 예산을 조기 확보한 후, 성충 개체수 최소화를 위해 유충 단계에서부터 예방적 조기 방제를 하고 있다.

 

현재, 군 보건소 감염병관리팀장을 중심으로 방역소독반을 편성해, 방역취약지 101개소를 중심으로 휴일 없이 꼼꼼한 방역감시체계를 유지중이다.

 

지난 3월 유충서식 가능지역을 파악하고, 하수구, 쓰레기매립장 등 취약지를 지정·분석해 적합한 소독 방법을 찾아 체계적인 방역활동 계획을 세웠다.

 

수시로 각 읍·면 보유중인 소독장비를 점검하고 있으며, 식약처에 등록된 살충제 1L 672통을 구매해 읍면에 배부했다.

 

오는 9월까지 일본뇌염, 지카바이러스 등에 대비해 보건소 방역기동반 1개반과 읍·11개 방역기동반이 인구밀집지역, 지하구조물, 풀숲 등을 대상으로 주 2회씩 가열 연막 소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10월까지 주 1회 이상 하수구, 공중화장실, 하수구, 쓰레기매립장 등 모기 서식처에 휴대용 초미립자 약제 살포기를 이용해 효과를 극대화한다.

 

지난해 설치해 큰 호응을 얻었던 해충 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지역의 주요 관광지인 송담재와 송호관광지 등에 5대를 추가 설치해 진드기와 모기 매개 감염병으로부터 군민과 방문객의 건강을 챙긴다.

 

이와 함께 일제 방역의 날운영 등 주민 자율방역 참여를 유도해 민관이 함께 하는 빈틈없는 방역체계를 확립하기로 했다.

 

무엇보다 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면서 군민의 감염병에 대한 우려가 높은 만큼, 더욱 꼼꼼한 방역활동을 추진해 군민 건강과 안전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코로나19를 포함한 감염원 매개체의 차단을 위해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 개인 위생수칙 준수 등을 강조하며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이어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에 접어들면서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산책로, 공원 등을 중심으로 철저한 방역활동을 추진중이다라며, “군민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