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공청회 진행
서부동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안 주민공청회
기사입력  2020/08/06 [08:20]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는 지난 5일 제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제천시 서부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서부동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에 대한 지역주민 및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한 전문가와 주민들이 참석했다.

 

시는 지속적인 인구 감소와 노후 건축물 증가로 쇠퇴해 가는 서부동 지역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활성화하고자 서부동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날 공청회에서 시는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의 비전과 목표, 기본구상, 서부동 도시재생사업의 계획, 사업내용에 대한 제안 설명 후 관계전문가의 열띤 토론과 주민들의 질의·답변을 통한 의견 수렴도 진행되어, 서부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나아갈 방향과 깊이가 더할 것으로 보였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면 지역상권 활성화, 안전하고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서부동 지역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