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 예비사회적기업 8월 19일까지 모집
기사입력  2020/07/31 [19:4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는 31일 취약계층에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20년 하반기 예비사회적기업 지정계획을 공고했다.

 

충북도는 예비사회적기업을 연간 2차례 공모한다. 지난 상반기에는 예비사회적기업 14곳을 지정했다.

 

예비사회적기업은 사회적기업육성법에서 정한 요건을 갖춰야 하며 선정된 기업은 향후 2년간 재정지원사업(인건비 일부 지원, 기술개발홍보마케팅 비용 지원)에 참여할 자격이 부여된다. 공공구매 우선구매 대상 등의 혜택도 있다.

 

신청기간은 731일부터 819일까지 20일간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시군 사회적기업 담당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지정요건 등 상세한 사항은 도와 시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 나와 있으며, 사업신청 관련 상담은 고용노동부 지정 사회적기업 지원기관인 ()사람과경제와 시군 담당부서에서 받을 수 있다.

 

충북에는 도가 지정한 예비사회적기업 81개소와 중앙부처에서 지정한 예비사회적기업 24개소 및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103개소가 있다.

 

홍순덕 도 민간협력공동체과장은 취약계층에게 고용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건실하고 유망한 기업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양지역, 집중호우 피해 복구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