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병우 충북교육감, 집중호우 수해현장 긴급 점검
기사입력  2020/07/30 [20:51]   임창용 기자

 

▲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30일 오후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진천 본원을 점검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오후 1시부터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진천 본원, 청주소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을 직접 방문, 현장 점검을 하고 피해에 따른 긴급 지원에 나섰다.

 

이번 호우에 따라 지난 3000(자정)부터 0830분까지 집중돼 누적강수량이 청주 135mm, 진천 95mm로 인해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진천 본원과 제천 분원에 침수피해, 청주소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 빗물 누수 피해가 각각 발생했다.

 

집중 호우로 학생수련원 진천 본원은 글램핑텐트 19동이 침수되었고, 학생수련원 제천 분원은 옹벽 토사 80유출, 메쉬휀스 3경간 등이 파손됐다.

 

청주소로초 병설유치원 건물 12개 층에서 빗물이 누수 되는 피해가 발생됐다.

 

도교육청은 앞으로 피해현황을 정밀히 조사하고, 즉각적인 시설 점검 및 긴급복구를 통해 안전적인 학사운영을 도모할 예정이다.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이번 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에게 위로를 보낸다""피해 학교 및 수련원은 최대한 신속히 복구해서 학사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양지역, 집중호우 피해 복구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