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기적의도서관, 사서 추천도서 메일링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0/07/12 [06:00]   임창용 기자

 

▲ 제천기적의도서관이 7월부터 ‘도서목록 발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은 제천기적의도서관 전경.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20207월부터 제천기적의도서관이 도서목록 발송 서비스를 시작g했.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과 멀어진 이용자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는 한편, 비대면 목록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현재 도서관에서 어떤 책들이 소개되고 있는지를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다.

 

도서목록 발송 서비스로 제공되는 도서관 책장이라는 명칭의 전시 목록은 매월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전시(신간도서 소개, 월별 주제전시, 우리 그림책 전시, 작가와 함께하는 이용자 참여형 전시, 교과연계도서 전시 등)에 어떤 책들이 선정되어 있는지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각 전시의 주제 또는 의미를 소개한 후 도서 정보를 기술해 간단히 훑어볼 수 있는 리플릿 형태로 제공된다.

 

도서관 책장에는 전자책에 별도 표시가 되어있어 편리하게 전자책 소장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의 첫 시작인 7월에는 도서관 책장홍보를 위해 우편서비스를 먼저 시행할 예정이다.

 

우편으로 목록을 받으면, 메일링을 원하는 사람은 개인 메일 주소를 목록에 삽입된 QR코드로 신청한다.

 

신청자는 20208월부터 도서관 책장을 메일로 받을 수 있고, 별도 기한 없이 언제든 신청이 가능하다.

 

기적의도서관 관계자는 사서의 추천도서를 간편히 구독할 수 있는 도서목록 발송 서비스를 시행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해 다소 위축된 독서에 대한 애정을 다시금 불러일으키고 도서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지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음성군, 2020. 청결고추 직거래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