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3기 충주시 여성친화도시 톡톡 시민참여단’ 발대식
기사입력  2020/07/10 [16:53]   김병주 기자

 

▲ '제3기 충주시 여성친화도시 톡톡 시민참여단’ 발대식  ©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10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제3기 충주시 여성친화도시 톡톡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접수된 시민참여단을 위촉하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시민이 체감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활동을 시작하는 자리다.

 

발대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한 시민참여단 위촉대상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을 수여하고 여성친화도시 이해, 시민참여단의 역할 등 시민참여단 기본 역량교육도 실시했다.

 

3기 시민참여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가족 친화 모둠 △안전 증진 모둠 △여성 참여 모둠 등 3개 모둠으로 나뉘어 2년 동안 각 분야에서 일상 속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 불편 사항을 발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여성친화도시는 민‧관이 협력해 시민이 꿈꾸는 도시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며 “다양한 영역에서 의견을 말씀해주시면 시정에 반영하여 ‘살기 좋은 충주, 머무르고 싶은 도시 충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