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 마감
최종 선정작 총 1억 원 가량의 단계별 제작지원
기사입력  2020/07/03 [19:25]   임창용 기자

▲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가 지난 6월 21일 마감됐다. 사진은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 피칭 현장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사단법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집행위원장 조성우)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가 지난 621일 마감됐다.

 

한국 음악영화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08년 사전 제작지원 형태로 출발한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는 재능 있는 음악영화인 발굴을 위해 마련된 국내 유일의 프로그램으로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이를 통해 제작단계에 있는 음악영화들에 작품 창작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지난 525()부터 621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총 105편의 음악영화가 지원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영화 제작이 어려운 상황임을 감안한다면 고무적인 결과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올해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의 제작지원금을 총 1억 원으로 대폭 확대했다.

 

제작지원금을 6천만 원으로 늘리고 후반작업의 현물지원 또한 강화, 음악영화 제작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의 폭을 넓힌 것이다.

 

이번 지원확대는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한 결정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음악영화 창작은 지속되어야 한다는 장기적인 시각에서 비롯되었다.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의 공모작은 예심을 거쳐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된다.

 

선정작은 전문 멘토의 멘토링을 받는 워크샵을 통해 영화제 기간에 열리는 본선 피칭 행사에서 소개된다.

 

최종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총 1억 원가량의 제작지원금과 후반작업 현물지원을 투자 받는다.

 

한편, 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비대면 영화제로 전환, 813()부터 817()까지 공식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개최된다.

 

제천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의 최종 심사결과는 7월 둘째 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