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독서왕김득신문학관, 제3회 기획전 오는 7일 개최
용일 작가의 글로 그린 그림, 문화도(文畵圖) 20여점 전시
기사입력  2020/07/03 [17:26]   김봉수 기자

▲ 독서왕김득신문학관이 오는 7일~28일까지 ‘글로 그린 그림, 문화도(文畵圖)’를 주제로 제3회 기획전시전을 연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군 독서왕김득신문학관이 오는 7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글로 그린 그림, 문화도(文畵圖)’를 주제로 제3회 기획전시전을 연다.

  

문학관은 김포 보름산미술관과 연계해 지난해 홍콩 Design for Asia에서 우수상을 차지한 멀티콘텐츠 디자이너 이용일 작가의 액자, 디지털 병풍 등 20여 점의 작품을 내건다.

 

이용일 작가의 문화도(文畵圖)는 미적가치를 위해 글자를 이용한 모든 디자인을 뜻하는 타이포그래피(typography)의 일종으로 한글과 한문의 서체를 기발한 아이디어로 이미지화 했다.

 

이미지를 활용한 디자인 문구와 소품을 전시하여 전통 예술과 디자인의 경계를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넘나드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월요일을 제외한 나머지 요일 중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 문학관 3층 기획전시실에 방문하면 관람할 수 있다.

 

안전한 관람 환경을 위해 마스크 미착용자나 최근 2주 이내에 해외여행을 다녀온 사람은 출입이 제한될 수 있다.

 

문학관은 올해 초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6100만원을 확보했으며, 이번 전시회와 더불어 하반기에는 프랑스 판화가 폴 자쿨레의 작품 전시전 '다색조선 폴 자쿨레를 선보일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