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활용 방안 모색
포항 가속기연구소를 방문
기사입력  2020/07/03 [06:3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 김수갑 총장이 오창 방사광가속기 시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72일 포항 가속기연구소를 방문했다.

 

고인수 포항 가속기연구소장의 안내를 통해 김수갑 총장을 포함한 본부 보직자, 방사광가속기 활용연구 TF팀 등 약 25명은 시설을 견학하고 질의응답 시간 등을 가지며 방사광가속기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공유했다.

 

포항공과대학 가속기연구소에는 3세대 원형 방사광가속기와 4세대 선형 방사광가속기가 자리 잡고 있으며, 방사광을 통해 물질 구조를 분석할 수 있어 생명과학, 의학, 핵공학, 재료공학, 나노산업, 방위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방사광가속기를 활용하고 있다. 또한 연구소는 여름학교 튜토리얼 진행을 통해 대학과 연계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충북대는 방사광가속기 구축에 힘쓰기 위해 발전계획 수립, 방사광가속기 활용 융합연구 및 전문인력 양성, 방사광가속기 기반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 방사광가속기 빔라인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수갑 총장은 좋은 모범사례를 방문하게 되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앞으로 지역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연구와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