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여름휴가철 공직감찰 8월까지 실시
기사입력  2020/07/02 [22:0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진천군이 군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816일까지 여름휴가철 공직감찰을 실시한다.

 

2일 군에 따르면 이번 감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공직자로써의 본분에 충실하고 장마철행락철을 맞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 사고에 즉각 대응 할 수 있는 체계를 확립하고자 추진된다.

 

군은 기획감사담당관을 비롯해 총 7명을 감찰반으로 구성해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 의회사무과 등 33개 부서를 점검하게 된다.

 

군은 우선 공직자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돼 행정업무가 마비 되지 않도록 집단 행사 시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는지에 대해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후반기 주요 국정도정군정 과제 및 경제 활성화 정책에 있어 책임 회피나 업무 해태가 없는지에 대해서도 살핀다.

 

이밖에 음주운전, 성비위, 금품향응 수수, 재난사고 대응태세 미흡 등에 대해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감찰을 통해 적발한 비위공직자에 대해서는 문관용의 원칙에 따라 엄중 문책할 예정이며 비리 유형을 분석해 제도 개선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일수록 공직자들의 언행이 국민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면밀하게 감찰을 진행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군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