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미취학아동・학생 대상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이달 8일부터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접수
기사입력  2020/07/02 [21:56]   임창용 기자

 

▲ 영동군이 미취학아동과 학생들에게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이 미취학아동과 학생들에게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

 

2일 군에 따르면 7,420여명에게 긴급재난지원금 137300여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위기 상황속에서, 군민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별한 시책사업이다.

 

()영동군민장학회 장학기금 123750여만원과 예비비 13550만원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마련했다.

 

대상은 531일 현재 영동군에 주민등록을 둔 미취학 아동 및 초···대학교 재학생으로, 미취학아동·초등학생 10만원, 중학생 15만원, 고등학생 20만원, 대학생 3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영동군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오프라인 신청을 병행하며, 지역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선불카드로 지급할 계획이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작지만 큰 위로가 되길 바란다.”대상 가정에서는 기간내에 꼭 신청해 지역 면학 분위기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65세이상 어르신 급식비 10만원과 소상공인 생활안정자금 50만원 지원은 물론 수도요금 감면, 농기계 임대료 인하, 청년 구직활동비 특별지원, 영동사랑상품권 10% 할인 판매 등 군민들의 불편해소와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