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 청사별관 신축공사 마무리
기사입력  2020/07/02 [13:31]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군이 청사본관 옆에 별관 신축공사를 마무리하고 사무실 배치를 완료했다.

 

군은 낡고 비좁은 별관을 철거한 뒤 신축하는 증평군 청사 별관 증축사업에 총사업비 100억원을 투입하여 연면적 3,414, 지하1, 지상4층 규모로 건축했다.

 

별관의 지하1층에는 종합상황실과 기계실, 지상1층에는 기록관, 지상2층에는 기획감사관, 안전총괄과, 재난안전상황실, 지상3층에는 문화체육과, 건설과, 도시교통과, 4층에는 브리핑룸, 구내식당 등을 배치하였다.

 

군은 이번 별관 개관으로 새롭게 변화하는 행정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민원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재난안전상황실과 종합상황실을 재구축해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한 점이 눈에 띈다.

 

청사공간이 부족해 임시건물을 사용하던 재난안전상황실을 신축별관 2층에 독립적이고 충분한 공간에 마련해 관제모니터링 시스템과 영상감시장치 등을 보완하고 재난시스템(강우량, 예경보 등)을 이전하였다.

 

재난정보 통합관리로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군은 기존 사무공간을 효율적으로 재조정하고 청사건물 곳곳에 소통공간을 마련하여 직원 간 소통 기회를 확대해 일하기 좋은 환경으로 재창출하였다.

 

청사부지 내 기존 주차장도 재정비하고 차량과 보행 동선을 구분해 민원인에게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한다.

 

영유아를 동반한 운전자 등 주차장 이용에 불편이 따르는 여성 운전자를 위한 여성배려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한편 1층에는 군과 관련된 근·현대 기록과 도서 등 모든 자료를 주민들이 자유롭게 열람이 가능한 기록관을 준비 중이며 내달 말(831) 개관 예정이다.

 

군청 관계자는 "별관 신축으로 군민들에게 제공하는 민원서비스의 품질이 향상될 것이며, 앞으로 군민과 하나되는 증평의 대표적인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