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 학습공동체 운영
기사입력  2020/07/02 [13:2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사명기) 다문화교육지원센터(이하 센터)에 따르면 201941일 기준, 도내 다문화학생은 5,627명으로(전년도 대비 5,04711.5% 증가) 해마다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이다.

 

다문화 학생 수 증가에 따라 센터는 7월부터 11월까지 ‘2020. 함께 성장하는 교학상장 다문화 학습공동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문화 학습공동체는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 담당 전문직과 다문화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초()등 파견 교사 등 10명이 모여,

 

다문화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문화 학생 맞춤형 교육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자발적으로 구성된 학습공동체이다.

 

공동체 운영을 통해 다문화교육관련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문화교육 전문가 초청 공동연수를 실시하여 다문화학생 지도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며, 북부, 남부, 중부 등 각 분원에서 필요한 현실적인 다문화 교육 방안제안 등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문화 학습공동체에서는 이번 활동을 통하여 다문화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공유와 이해를 바탕으로 2021년에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 프로그램에 공동으로 적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자료 개발도 계획 중이다.

 

특히, 지난 71일 첫 번째 협의회에서 각 분원에서 다문화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파견 교사들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대표적인 다문화 프로그램인 온라인 다중언어문화교실수업참관을 통해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이해도를 제고하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