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 연수동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건강민원실’로 탈바꿈
기사입력  2020/07/02 [07:33]   김병주 기자

 

▲ 충주시 연수동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이 ‘건강민원실’로 탈바꿈했다.  ©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 연수동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이 ‘건강민원실’로 탈바꿈했다.

 

연수동행정복지센터(동장 홍순규)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이 민원업무를 보면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혈압계, 신장 체중계, 체성분측정기(인바디), 제세동기, 대기 의자 등을 설치해 주민들의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수자원공사의 댐주변지역 지원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과 민원인의 편의 증대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센터는 대기하는 동한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민원들이 스스로 건강을 확인하며 민원실에서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정복지센터 근무시간 내 방문하면 누구나 무료로 쉽게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홍순규 동장은 “연수동은 인구 4만의 충주 제1의 지역으로 일평균 400명이 넘는 민원인들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고 있다”며, “건강민원실을 통해 민원인들이 민원업무도 보고 본인의 건강까지 챙길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체성분측정기(인바디)는 미세 전류를 이용해 체내의 골격근량, 체지방량, 복부 비만율, 부위별 근육량, 신체 균형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이용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의료기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