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환기 건대 글로컬캠퍼스 총장, 연구 산업성과 확산 지원사업 최종
선정고성능 리튬이온 전해질 '기술료 10억·연구비 22억' 수주
기사입력  2020/06/30 [22:57]   김병주 기자

 

▲ 김환기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총장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 김환기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총장(에너지소재학전공)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한 ‘연구 산업성과 확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본사업은 건국대학교 글로컬 산학협력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리튬 이차전지 전해질 특허기술을 기업체로 이전해 상업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고성능 전기자동차용 리튬염(LiFSI) 소재 개발'하는 것이다.

 

연구 기간은 3년으로 총 사업비는 22억원이며, 기술이전료를 10억원을 수주했다.   

 

전기 자동차(EV)나 에너지 저장 장치(ESS)에 들어가는 중대형 이차 전지의 경우 배터리의 성능 및 수명 향상이 지속적으로 요구돼 왔으며 리튬이차전지는 반도체, 디스플레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 대응 분야 중 하나로써 소형 IT 제품의 성능을 결정함은 물론 최근 들어서는 전기자동차의 동력원뿐 아니라 그 밖의 중대형 저장 장치 로써 그 중요성을 더하고 있다. 

 

또 개발하고자 하는 리튬불소 전해질의 경우 소량 첨가 시에도 배터리의 수명이나 저온 특성이 월등하게 개선됨에 따라 EV에 적용할 차세대 리튬염 전해질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건국대학교 무수환경 공정기술은 공정 단계를 줄이고 수율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다양한 전해질 개발에 적용 가능해 그 응용범위가 넓으며 이차전지 전해질의 국산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