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2020. 아동친화예산서 첫 발간
기사입력  2020/06/29 [17:54]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이 아동관련 사업예산의 분석·진단을 위한 ‘2020년 진천군 아동친화예산서를 발간했다.

 

29일 군에 따르면 아동친화예산서는 아동과 관련된 모든 사업예산을 아동권리 및 아동친화 영역별로 분류해 아동친화예산 규모 파악 및 효율성 분석을 통해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전략 수립에 활용하기 위해 작성됐다.

 

이러한 아동관련 예산 확보·분석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요건 중 하나로, 아동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 구현을 위해 올해 처음 작성됐다.

 

지난해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추진 중인 진천군은 현재 215, 759억 원 규모의 아동친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군 2020년 전체 예산액 4,234억원(본예산 일반회계 기준)18%에 달하는 규모의 예산을 집행하고 있다.

 

유니세프가 제시한 아동친화도 영역별 예산으로는 교육환경이 320억 원(42%)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놀이와 여가 242억 원(31%), 가정환경 89억 원(12%), 보건사회서비스 75억 원(10%), 안전보호 32억 원(4%), 참여와 시민의식 1억 원(1%)의 순으로 나타났다.

 

부서별로는 업무 특성상 보육료·아동수당 업무를 담당하는 여성가족과가 53%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축제·공연 및 생활체육공원 조성 업무를 담당하는 문화홍보체육과가 11%, 교육경비·도서관 운영을 담당하는 평생학습센터가 10%를 차지하고 있다.

 

향후 군은 지역사회 아동권리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각급 학교, 아동·청소년 시설을 찾아 아동, 부모(보호자), 교사, 아동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아동을 포함한 주민이 원하는 아동친화 생거진천 조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송기섭 군수는 아동친화예산서 제작을 통해 아동관련 예산의 규모를 파악하고 수혜대상에게 공평하게 배분됐는지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안전과 보건, 참여와 시민의식 등 예산비중이 적은 영역에 대한 아동정책을 적극 발굴해 영역별로 균형 있는 아동친화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괴산군, 2020. 대학찰옥수수 첫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