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대 건축재료·시공연구실, 학술발표대회 다수 수상
(사)한국건축시공학회서 김상민·박병주·최우수, 최윤호·신세준 우수상
기사입력  2020/06/29 [17:43]   임창용 기자

▲ 사진 왼쪽부터 김상민, 박병주, 신세준, 최윤호 학생.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건축재료·시공연구실(지도교수 한천구, 한민철, 김 종) 대학원생이 ()한국건축시공학회에서 개최한 2020년 봄학술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김상민(석사과정 1학기)군은 적산온도 기반의 무선센서 네트워크(CIMS)를 이용한 W건설 현장적용 슬래브 및 벽체 콘크리트의 압축강도 추정이란 논문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IoT(Internet of Things) 기술을 활용해 콘크리트의 강도를 예측할 수 있는 기기의 개발 및 실무사용 가능성에 대해 분석했다.

 

또 박병주(석사과정 1학기)군은 초지연제 혼입률에 따른 저발열 콘크리트의 양생 온도별 기초물성평가란 논문으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 논문은 국내 레미콘 8·5(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행)와 주 52시간 근무제도의 실행으로 작업 가능시간 감소에 따른 매스콘크리트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개발된 초지연제(콘크리트의 수화열 저감) 사용에 따른 콘크리트의 품질 변동을 확인했다.

 

최윤호(석사과정 3학기)군은 유기안료 농도를 이용한 동절기 초기 동해 피해 콘크리트의 깊이 진단이라는 논문으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신세준(석사과정 3학기)군은 ‘CBS-Dust를 혼화재로 사용한 고로슬래그 미분말 함유 고강도 콘크리트의 기초적 특성이라는 논문으로 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천시, 2020 제천국제음악영화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