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복지시설‘녹색자금 나눔 숲’ 조성
기사입력  2020/06/29 [06:51]   김병주 기자

 

▲ 참좋은집 녹색자금 나눔숲 조성  ©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산척면 영덕리에 위치한 중증장애인시설 ‘참 좋은집’ 유휴지에 녹색자금 나눔 숲 조성하는 사업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녹색자금 나눔 숲’은 산림청 산하의 산림복지진흥원이 복권기금으로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이 거주 및 이용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숲을 조성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정서 안정, 심신 치유 등을 위한 산림복지사업이다.

 

시는 녹색자금 공모사업을 통해 1억6200만원을 지원받아 1,800㎡ 규모의 공간에 교목 4종 108주, 관목 5종 3,350주, 맥문동 1,920본 등을 식재하고, 벤치 설치 및 휠체어 생활인들을 위한 산책로를 흙 콘크리트로 포장해 불편함 없는 녹색공간으로 조성했다.

 

시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올해 초 간담회를 열고 사회복지시설 측 관계자와 인근 마을 이장, 설계업체, 조경업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내용 설명, 수목식재 선정, 각종 편의시설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설계에 반영했다.

 

또 설계와 시공단계에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선정한 자문위원으로부터 기술자문을 통해 주민 만족도를 높였다.

 

조성된 나눔 숲은 ‘참 좋은집’뿐만 아니라 인접 복지시설인 ‘마리스타보호작업장’과 ‘독동 마을’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김광수 산림녹지과장은 “이번 나눔 숲 조성은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 사회복지시설에 녹색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회적 배려계층과 지역주민들이 산림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