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국립청주박물관과 역사 문화 향유권 확대 협약
기사입력  2020/06/25 [20:1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국립청주박물관(관장 신영호)25일 옥천군청 상황실에서 옥천군민의 역사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

 

국립청주박물관은 충북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연구전시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중원문화의 특색을 조명하고자 198710월 개관하여 충북의 문화유산 정책을 담당하는 대표적은 곳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재종 옥천군수와 신영호 국립청주박물관장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의 문화 갈증 해소를 위한 폭 넓은 교류와 양 기관의 문화 선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역사문화 관련 정보교류 및 연구, 학술행사 개최, 전시 및 연구를 위한 자료대여, 양 기관 전시 및 문화사업 홍보, 옥천 박물관 건립 추진 및 운영에 관한 자문 및 지원에 대한 협력 등이다.

 

특히, 군은 지난 2월부터 박물관 건립에 대한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국립청주박물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옥천의 역사문화 자료에 대한 조명과 더불어 내실 있는 박물관 건립 추진과 운영을 준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역사문화자료의 원활한 정보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협조하여 누구나 다양한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