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0회 충북상업경진대회 개최
12개 상업계 고교생 255명 참여
기사입력  2020/06/25 [12:0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코로나19로 연기되었던 2020 10회 충북상업경진대회가 25일 충북산업과학고(교장 정성교)와 영동미래고(교장 이상주)에서 개최되었다.

 

이 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미래 능력중심사회를 선도할 상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당초 525일에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연기되었으며, 경진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도 격주 등교 수업으로 온라인콘텐츠를 통한 원격수업과 병행하여 경진대회를 준비했다.

 

또한, 지금까지는 단일교에서 개최되었는데, 올해는 2개교로 분산 개최해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방역 및 학생 밀집도 최소화 등에 만전을 기하고자 했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12개 상업계 고교생 255여명이 참여해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세무실무, 비즈니스프로그래밍 등 10개 경진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호텔식음료서비스 종목은 한국호텔관광고 단독 출전으로 도대회 없이 학교 자체대회를 통해 전국대회 출전선수를 선발하게 된다.

 

또한 경연 종목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동아리콘테스트, 경제골든벨, 동아리엑스포가 개최되는데, 동아리콘테스트 종목은 특성화고의 특색 있는 공연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특기와 끼가 있는 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경쟁이 아닌 화합의 분위기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심사를 통해 전국대회 출전팀을 선발한다.

 

동아리엑스포 종목의 동아리 체험코너는 학생 밀집도 최소화 운영 방침에 따라 별도로 운영하지 않으며, 동아리의 우수성, 제품의 상품성 및 제작의 용이성, 교육적 마케팅 활동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전국대회 출전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입상자 중 종목별 우수학생은 오는 99일부터 911일까지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10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출전한 학생들을 격려하며, “미래사회는 융합적사고, 감성적 지능을 가진 인재를 요구함에 따라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창조적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은 25() 경진장을 찾아 상업(가사)계고 교장들과 창의융합형 미래인재육성 추진 계획 및 학생 자존감 향상과 직업기초능력 제고 방안에 대한 의견을 가졌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괴산군, 2020. 대학찰옥수수 첫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