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상천 제천시장, 여름철 재해 예방 사전대비 주문
기사입력  2020/06/24 [17:2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이상천 제천시장은 지난 22일 열린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여름철 재해 사전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주문했다.

 

이상천 시장은 재해는 사전예방이 최선인 만큼 대형사업장 등 수해 취약지에 대한 일제 점검으로 국지성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에 대비하고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마련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또 이 시장은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 등 풍수해 피해가 점차 늘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 지역에서도 언제든 발생할 수 있다.”대형공사장 및 침수우려 취약도로, 급경사지, 기타 재해우려 사업장에 대하여 수시로 확인·점검 등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천시는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태세에 돌입, 재해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안전정책과는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황관리체계 정비, 유관기관 협력, 시설물 점검과 각종 안전관리 대책 수립, 행동 조치 매뉴얼 재정비 등을 통해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24시간 상황관리에 돌입했다.

 

또한,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표준화된 비상대응 상황관리계획을 마련하여 효율적인 재난대응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으며재난상황 시 한 단계 빠른 상황판단회의 운영 및 비상근무 체계 구축으로 예비특보 단계부터 자연재난 피해 최소화를 위한 체계적인 재난대응을 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

 

특히, 장마와 집중호우에 대비해 실과별로 재해위험지구, 급경사지 및 시와 민간에서 발주한 공사 중인 주요사업장에 대하여 수방대책, 배수계획, 수해 위험요소 조치 여부를 비롯한 안전조치사항 등에 대하여 긴급 점검할 계획이며, 대형공사장 및 취약지구 현장 예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장마 및 태풍에 대비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이상기온으로 인해 태풍 및 집중호우 등 풍수해 피해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대형 공사장 등 재해취약지역을 상시(수시) 점검하고 있다.”,

 

미흡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정비·보완하는 한편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