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 탄금호 7월에 친환경 유람선 뜬다!
코리아크루즈, 74인승 하루 6회 운항 예정
기사입력  2020/06/03 [21:00]   김병주 기자

 

▲충북 충주시 탄금호(남한강)에 국내 첫 친환경 유람선이 운항 예정이다.  ©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북 충주시 탄금호(남한강)에 국내 첫 친환경 유람선이 운항 예정이다.

 

탄금호 유람선 운항 사업자인 코리아크루즈는 6월 말경 취항식을 시작으로 탄금호에 친환경 유람선을 띄울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코리아크루즈는 건조비 20억원의 74인승 유람선을 탄금대(용섬)~조경경기장 구간에서 야간운행 포함, 하루 6회 운항할 계획이다.

 

앞서 충주시는 지난해 9억원을 들여 조정경기체험장 보트하우스 등 2개 구역에 수상계류시설을 설치했고, 수상계류시설에 전기·충전 장치도 갖췄다.

 

시 관계자는 "코리아크루즈는 지난 5월 중 선박을 충주 탄금호로 옮겼고, 6월 중 유도선 사업승인 허가와 관광유람선업 허가를 받은 뒤 사업을 시작할 것"이라며 "추가 시설로 매표소와 화장실 등을 곧 설치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호유람선이 충주댐~신단양까지 운항을 했지만, 충주댐 하류 탄금호 내 유람선 운항은 이번이 처음으로 중앙탑과 어우러져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천시, 2020 제천국제음악영화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