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보건소, 고위험군 대상 혈압계 등 4종 세트 대여
기사입력  2020/06/02 [10:0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고혈압, 당뇨병환자 및 고위험 군을 대상으로 혈압계 등 4종을 무료로 대여한다.

 

이번 사업은 스스로 혈압과 혈당을 확인하여 지속적인 치료 및 자가 관리 능력을 높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뇌혈관질환 합병증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추진되었다.

 

사업을 통해 혈압계, 혈당측정기, 염도측정기, 당도측정기 등 4종을 4주간 대여하며,

 

효율적인 자가 관리를 위해서 사용법 및 건강관리 수첩 기록방법 등 대상자별 맞춤형 일대일 건강 상담과 교육을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건강생활지원센터에 전화로 사전예약 후 방문하여 교육을 받고 용품을 수령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과 당뇨병은 뇌졸중, 심근경색증, 신부전증 등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이므로 합병증 예방을 위한 관리가 필요하다, “정기적인 혈압 혈당측정과 규칙적인 운동, 저 염식 등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위한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혈압계 등 무료대여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