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청산노인복지관 분관 식당동 준공
기사입력  2020/05/29 [16:3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29일 오전 11시 청산 노인복지관 잔디광장에서 노인복지관 청산분관 식당동 신축 준공식을 개최 하였다.

 

이 사업은 노인복지관 청산분관의 시설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자 시행한 민선 7기 김재종 군수의 공약사업이다.

 

군에 따르면 군비 및 특별조정교부금 99천의 예산으로 지난해 726일 착공하여 올해 417일 최종 사용승인이 났다.

 

군은 이 사업으로 기존 건물이 위치한 청산면 지전리 25번지내 좌측 부지에 지상1(296), 120석 규모의 식당동 건물 1동을 신축하였다.

 

기존 경로식당으로 이용되었던 본관 공간(97.2)은 무대를 설치하고 바닥 마루를 시공하여 노인복지관 프로그램실로 새롭게 단장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민선7기 공약사업의 첫 사회복지시설 준공으로서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이곳이 지역주민들의 건강·복지·문화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 63일 청산지역아동센터의 준공과 함께 노인과 아동이 다 같이 행복한 지역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한 주민은 식당이 너무 좁고 여름엔 사람이 많아 덥고, 항상 복잡하였는데 이렇게 넓은 식당을 만들어 줘서 정말 기쁘다. 이제 길게 줄을 서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고 말했다.

 

주민복지과 여영우 과장은 복지관(노인여가시설 운영)과 경로식당 운영에 대하여 감염병 예방과 주민 안전을 우선으로 정부대응지침과 우리군 추이를 지속적으로 지켜보고 있다안정화 단계에 이르면 순차적으로 재개해 나갈 계획으로 관내 사회복지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은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의자 간격을 띄워 배치하고, 마스크 착용, 체온체크, 출입자명부 작성 등으로 코로나 예방을 위해 주의를 기울였는데 약80여명의 지역주민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순조롭게 자발적인 협조를 해주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