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쌀전업농단양군연합회, 모내기철 일손돕기 봉사
기사입력  2020/05/27 [08:4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갑작스런 사고를 당한 농가를 위해 단양군지역 쌀전업농단양군연합회 회원들이 일손을 도와 모내기를 무사히 마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14일 모내기를 하던 중 강기동 쌀전업농단양군연합회장은 차량 전복사고로 크게 다쳐 병원에 입원하게 됐다.

 

바쁜 모내기철에 코로나까지 겹치면서 모내기를 대신해줄 일손을 구하지 못하던 차에 이 소식을 들은 ()한국쌀전업농단양군연합회와 ()한국쌀전업농충청북도연합회(회장 정응태), 단양군청, 농협 관계자들은 함께 뜻을 모아 모내기를 돕기로 했다.

 

쌀전업농단양군연합회를 중심으로 10명의 인력이 동원돼 모판, 비료 공급을 도왔고 이앙기에 5대에는 5명의 인력이 투입됐다.

 

군청 친환경농업팀과 매포읍사무소 산업팀, 북단양농협은 모내기 며칠 전부터 양수기로 미리 물을 대는 등 모내기 사전 준비를 도왔다.

 

강기동 단양군연합회장은 갑작스런 사고로 모내기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주변에서 도움의 손길을 주신 덕분에 올해 모내기를 무사히 끝낼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표현 했다.

 

한편, 쌀전업농단양군연합회는 매년 단양군 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을 위한 선행에도 앞장서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