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코로나 극복 하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확대 선발
기사입력  2020/05/26 [18:5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가 코로나 극복을 위하여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선발인원을 500명으로 확대 모집한다.

 

이번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하계 학생근로활동 250, 대학생 시간선택제일자리사업 250명을 각각 선발할 예정이며, 2020년 동계(400명 선발)와 비교하면 100명이나 증가한 것으로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추진 이래 가장 많은 대학생이 아르바이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먼저, 7월에 실시되는 하계 학생근로활동의 참여자격은 공고일 현재(‘20. 5. 22.) 본인 또는 부모(보호자 포함) 1명이 제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 재학생으로, 528일부터 65일 중 제천시청 홈페이지로 접수 가능하며, 특례대상자 90, 읍면특례대상자 35, 일반대상자 125명을 유형별로 선발한다.

 

하계 학생근로활동에 최종 선발된 학생은 오는 76부터 31까지 15시간(점심시간 별도) 행정사무보조 및 행사축제 보조, 야외 제초작업, 시설물 점검,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된다.

 

이어 8월에 실시되는 대학생 시간선택제일자리사업7월 초 접수 예정이다.

 

학생근로활동 및 대학생 시간선택제일자리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하계 학생근로활동과 대학생 시간선택제일자리 사업은 중복 참여할 수 없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19 확산 및 장기화로 인한 일자리 급감 등 고용한파 극복을 위한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필요성 증대에 부합하고자 대학생 아르바이트 선발 인원을 대폭 확대 추진하게 되었다.”, “감소한 가계수입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학비 및 생활비 마련에 큰 도움이 되는 것과 동시에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