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유치원생 입학축하금 지원사업 진행
기사입력  2020/05/26 [12:28]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은 2020년도 입학축하금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사진은 충북혁신도시 유치원 아동 모습.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은 지역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행복한 유아 교육 실현을 위해 2020년도 입학축하금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진천군이 지난해 진천군 인구 증가를 위한 지원 조례를 제정하며 충북 도내 최초로 추진하기 시작했으며 올해는 군비 5400만 원을 투입해 진행한다.

 

이번 사업의 대상은 진천군 주민등록 아동 중 진천 소재 유치원에 2020년 입학한 만3~5세 아동이며 1인당 9만원이 지급된다.

 

다만 생애 최초 1회만 지원되며 어린이집 입학준비금과 중복 지급은 불가하다.

 

축하금 신청은 해당 아동의 보호자가 오늘부터 오는 69일까지 자녀가 등원중인 유치원에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군에서 신청서 검토 후 대상자로 확정하면 보호자의 계좌로 축하금을 입금하게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평생학습센터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유치원 입학을 하고도 등원하지 못했던 유치원생과 그 보호자들이 이번 지원 사업으로 조금이나마 웃음 지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명품 교육도시 실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