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찾아가는 길거리상담 운영
기사입력  2020/05/22 [18:3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진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역 내 학교 및 상담 유관기관과 함께 22일 오후 3시부터 충북혁신도시 내 옥동유치원 앞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학원가 주변에서 학생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길거리상담 및 캠페인을 통한 Wee센터 홍보 및 상담인식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길거리상담 및 캠페인에서는 학교폭력·학업중단 및 아동학대 예방·생명존중 인식확산 리플릿 배부 및 교육을 통한 캠페인 활동과 더불어 상담인식개선 및 마음건강증진을 위한 상담활동을 실시하였다. 수경식물을 직접 심고 돌보며, 자아선언문을 쓰는 활동을 통해 자아존중감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 19’여파로 장기간의 가정생활을 통해 생겨날 수 있는 부모-자녀 간 갈등과 학습결손 등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한 효율적 대화법 및 고충 등을 상담하여 학생·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Wee센터는 학교의 Wee클래스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위기학생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관내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직접적인 치료비 지원 및 상담을 병행하고 있다. 센터에 방문해 상담을 받지 못하는 학생 및 학부모들을 위해서 전화 및 온라인 상담 등을 강화하고 있으며 내방상담이 가능한 학생들에게는 주야간 내방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