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비대면 청소년 상담 강화
힘내요! 영동청소년!!
기사입력  2020/05/22 [12:1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 청소년안전망 중추기관인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신춘옥)가 다양한 지원책으로 청소년 활력 찾기와 코로나 극복에 공을 들이고 있다.

 

상담복지센터는 최근 코로나19로 직접 접촉의 어려움 속에서 전화상담, 사이버 상담 등 비접촉 상담을 강화하며 대면상담의 공백을 메우고 있다.

 

특히, 자택에 머무는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가족들과 갈등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늘고 있어 이들의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세심한 상담을 진행중이다.

 

전화상담, 문자/카카오톡상담(#1388), 사이버상담(검색창에서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홈페이지검색) 등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바깥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과 위기청소년에게 응원 메시지를 담은 선물보따리2회에 걸쳐 전달하고 있다.

 

선물보따리에는 마음건강 지키미 리플릿과 실내에서 층간소음 스트레스 없이 놀 수 있는 푸드 테라피, 놀이치료, 원예치료, 미술치료용품, 그리고 더워지는 날씨를 대비한 휴대용 개인위생용품, 스케줄표 등을 담았다.

 

이들 물품은 청소년들이 느끼는 불안감, 피로감 등 부정적 감정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춘옥 센터장은 개학연기와 온라인 개학 등 청소년들의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감염 외에도 두려움, 소외감, 불안감 등의 심리적 문제들을 호소하고 있다.”라며, “이런 상황에 더욱 취약할 수밖에 없는 위기청소년들에게 선물보따리 이벤트 등으로 난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응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사업을 통해 영동관내 청소년의 문제예방과 위기청소년 발견구조보호를 담당하고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전화상담, 문화체험프로그램, 청소년문제예방교육,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육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