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이평리 저지대 침수예방 방수로 설치 추진
기사입력  2020/05/22 [09:22]   임창용 기자

▲ 보은군은 보은읍 이평리 일원의 침수우려 개선을 위해 방수로 설치공사를 추진한다. 사진은 정상혁 군수가 방수로 건설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은 호우시 보청천 수위 상승으로 인한 보은읍 이평리 일원의 침수우려를 개선하고 신속한 우수방류를 위해 배수암거 1.15km를 하천내 고수부지에 설치하여 자연배수가 가능한 보청천 하류로 방류케 하는 방수로 설치공사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청1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으로 동다리 재가설공사와 함께 추진하는 본 공사는 지난해 말 착공해 현재 총연장 1.15km 중 약300m를 설치했으며, 올해 내 방수로 설치 공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방수로 설치공사는 지난 2014년도에 추진해 배수개선 효과를 보았던 삼산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과 같이 하천 하류로 방류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배수처리를 계획해 사업 완료시 이평리 지역의 침수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1일 방수로 설치 공사 현장점검에 나선 정상혁 군수는 장마철 집중 호우시 보청천 수위 상승으로 보은시가지 및 이평리 일원에 대한 홍수피해가 예상돼 동다리 재가설공사와 함께 방수로 설치공사를 진행하게 됐다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다리 4차로(L=95m, B=23.4m)와 방수로 PC박스(L=1.15km) 등을 설치하는 보청1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은 국도비를 포함한 총사업비가 192억원으로 20226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중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