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 유치 주민설명회
기사입력  2020/05/20 [19:5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음성군은 5대 신성장동력산업인 신에너지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 공모 신청에 앞서 사업설명과 주민 의견 청취를 위해 20일 맹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은 충북혁신도시에 본사를 둔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수소에 대한 대국민 수용성을 높이고 한국 수소경제 산업을 홍보해 외국인 투자를 끌어내기 위한 시설이다.

 

2022년 개관을 목표로 대지면적 약 9,900, 건축 연면적 2,500규모로 조성되며 미래 청정에너지인 수소의 친환경성을 홍보할 수 있는 홍보·체험시설과 수소경제 확대에 따른 수소산업 분야 종사자에 대한 전문교육을 위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음성군은 충북혁신도시 내 클러스터 용지를 대상 부지로 제안해 미래 발전을 선도할 신에너지산업을 집중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며,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도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 건립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라며 건립 건의서에 서명하는 등 유치에 힘을 보탰다.

 

박대식 혁신전략실장은 이번 주민설명회를 계기로 수소산업의 육성을 희망하는 주민들의 뜻을 알 수 있었고 군에서도 수소경제를 견인하는 역할을 할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이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 4일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 건립을 위해 지자체를 공개모집 했으며, 오는 28일까지 자치단체로부터 유치신청을 받아 입지선정위원회 평가를 거쳐 6월경 최종 입지를 확정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