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중기부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사업 선정
기사입력  2020/05/19 [20:52]   임창용 기자

▲ 제천시가 중소벤처기업부 ‘2020년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추경사업’ 공모 선정됐다. 사진은 내토시장 행사 모습.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2020년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추경사업공모에 신청한 관내 4개 전통시장이 모두 선정되어 국비 1억 원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국비 100%가 지원되는 이번 공모사업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력 회복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통해 추진된다.

 

제천시에서는 상권별 특성에 적합한 공동마케팅 사업으로 신청서를 제출하였으며, 이번 선정으로 동문시장박달재역전시장 등의 소형시장은 2천만 원씩, 중대형시장인 중앙시장은 4천만 원 등 시장 규모별 최대 금액을 지원 받게 된다.

 

특히, 선정된 시장은 사업을 통해 금년 말까지 고객유입 촉진, 매출증대 등을 위한 경품·할인행사를 비롯하여 문화공연, 이벤트, 온라인 시장진출, 방역활동 등 공동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필요시에는 고객유입 촉진 및 매출 증대와 관련된 상인교육, 경영자문 등의 사업도 실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관내 전통시장이 소비자가 즐겨 찾는 매력 있는 곳이 되도록 국비사업 공모지원 등 관련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