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교육지원청, 교육분야 갑질 및 직장내 괴롭힘 근절
기사입력  2020/05/19 [20:39]   임창용 기자

 

▲ 진천교육지원청은 19일, 교육분야 갑질 근절을 위해 새내기협의회와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창호)19, 교육분야 갑질 근절을 위해 교육지원청 8급이하 직원으로 구성된 새내기협의회와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새내기협의회에서 협의한교육분야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사례에 대해 서로의 경험과 느낀 점들을 함께 공유해보고, 갑질 및 직장내 괴롭힘 근절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지원청은 지난 56, 갑질신고지원센터 운영 안내, 갑질 행위에 대한 처벌강화 및 처리방안 등 자체적으로 갑질예방 직장교육도 실시했다.

 

향후 이번 교육 및 간담회에서 협의한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지원청은 기관 특성에 적합한 세부적 갑질근절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소속 직원을 상대로 주기적으로 갑질예방과 실태파악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설문조사에는 개인별 갑질발생 위험진단, 업무유형별 진단, 직장문화 진단표도 개인별로 작성하여 갑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할 계획이다. 이후 갑질 발생시 처리요령과 피해자 대처요령 및 보호대책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직원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여 구성원들의 현 직장생활에 애로사항은 없는지 파악하고 갑질예방과 실태파악을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할 방침이다.

 

박창호 교육장은 교육현장 내 갑질 및 괴롭힘 근절을 위해 매년 2회 이상 인식개선을 위한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직원만족도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상급자와 하급자간의 관심과 소통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활기찬 직장문화를 조성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