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제천역 스토리 7788 공모전 개최
철로역정(鐵路歷程)-제천역과 함께한 이야기!
기사입력  2020/05/05 [22:2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제천시가 제천역을 거쳐 간 수많은 삶의 애환과 추억이 담긴 자료를 발굴수집하기 위해 이달 4일부터 향수의 제천역 스토리 7788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철로역정(鐵路歷程) 들려주세요, 제천역과 함께한 우리의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제천의 역()과 관련된 역사, 문화, 관광, 인물, 생활 등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작품을 공모할 예정이다.

 

출품분야는 사진(제천의 역과 관련된 사료적 가치가 있는 희귀사진 또는 향수와 그리움이 담긴 옛 추억사진 등), 에세이(제천의 역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담, 체험수기 또는 감상을 적은 에세이(포토에세이 포함), 수필 등), 2가지 분야이다.

 

공모는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731일까지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제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제천은 중앙선, 태백선, 충북선이 교차하는 중부내륙철도의 요충지로서, 과거 1960~70년대에는 석탄, 시멘트 등 기간산업 물류 수송의 70%를 담당할 정도로 대한민국 철도 역사를 간직한 상징적인 지역이었다.

 

이에 따라 1941년 중앙선 개통을 계기로 철도와 함께한 지난 80년간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제천의 역과 관련된 향수와 그리움이 담긴 자료를 집대성할 필요성이 그간 지역사회에서 꾸준히 제기됐었다.

 

수상작은 8월경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며, 우수 출품작은 도시재생사업 스토리텔링 소재로 활용, 전시회 개최 등을 비롯한 각종 문화·관광·홍보활동에 사용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제천의 철도와 관련된 소중한 추억이 담긴 작품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공모요강은 제천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시 기획예산과 정책연구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