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윤갑근 후보, 시민참여형 문화・복지환경 조성
청주문화원 독립관, 권역별 생활문화・시민동아리센터 건립 약속
기사입력  2020/04/07 [22:28]   임창용 기자

청주 행복드림 프로젝트등 복지정책 체계화에 앞장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미래통합당 윤갑근(청주시 상당구, 사진) 후보는 청주시민들이 삶을 더욱 즐겁고 풍요롭게 즐길 수 있도록 상당구에 청주문화원 독립관을 건립해 전시와 공연, 아카이브, 공연연습장 등이 함께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7일 밝혔다.

 

윤 후보는 청주문화원 독립관을 중심으로 상당구를 5~6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생활문화센터와 시민동아리센터를 조성하여 지역 고유의 삶과 멋을 문화예술로 특화, 시민분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단 계획이다.

 

윤 후보는 기존의 문화원은 예술가들이 주로 이용해 시민들의 접근은 쉽지 않았다청주문화원 독립관과 권역별 생활문화센터, 시민동아리센터는 특정 문화인들의 공간이 아닌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접근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각 권역별로는 어르신 문화학교와 여성복지센터를 조성해 문화와 복지가 조화를 이루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베이비부머의 행복사회를 위해 청주 행복드림 프로젝트를 전개키로 했다.

 

일자리와 인생이모작, 복지 등 맞춤형 지원을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체계화해 행복사회를 견인하겠다는 것이다.

 

윤 후보는 청주시민분들 누구나 양질의 문화 생활을 영유할 수 있어야 하나, 도심지역과 농촌지역의 격차가 큰 것이 현실이라며 최소한 상당구 주민들이 이러한 격차를 좁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다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주시, 2020 대한민국 브랜드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