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보건소, 정신건강 고위험군 대상 상담서비스 운영
코로나19 대응 정신건강 취약계층 지원 강화
기사입력  2020/04/05 [21:07]   임창용 기자

 

▲ 단양군 보건소가 정신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지원 서비스를 강화한다. 사진은 단양군 보건소의 정신건강 지원강화 우편 발송물.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단양군 보건소(소장 강규원)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정신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지원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불안과 스트레스가 증가되고 있어 정신건강 취약계층에 대한 살뜰한 보살핌이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군 보건소는 이에 관내 정신건강 취약계층에게는 보건복지부 통합심리지원단에서 발행한 몸과 마음의 회복 안내서와 함께 마스크를 우편으로 발송했으며, 정신건강 고위험군에 속하는 대상자에게는 유선을 통해 심리상태와 정신건강 상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임산부, 희귀난치성질환자, 암환자 등에도 마스크를 전달하며 관내 생명사랑지킴이를 통해 정신건강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이에 앞서 지난 달 9일에는 보건복지부 통합심리지원단과 협력해 코로나19 확진자 가족 및 접촉자에게 심리안정용품을 지원하고 유선으로 정신건강 전문가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심리적 방역을 추진한바 있다.

 

강규원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감염 예방과 더불어 군민의 심리적 건강도 신경 써야 하는 상황이라며 향후 군민들의 정신건강 관리에 문제가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불안 및 스트레스, 우울감 등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정신건강 위기상담 전화)로 연락할 것을 군 보건소는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