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종환 후보, 장애인단체와 발달장애 국가책임제 논의
충북장애인부모연대, 장애영유아 보육・교육 정상화 추진연대와 정책협약
기사입력  2020/04/02 [19:5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더불어민주당 도종환 후보(청주 흥덕)는 지난 1일 충북장애인부모연대 청주시지회(지회장 차주문) 관계자들과 만나 발달장애 국가책임제 실현 정책협약식을 가졌다.

 

충북장애인부모연대와의 협약식에는 주간활동 서비스 보편적 시행, 개인별 지원계획 활성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전부 개정, 중증중복·발달 장애인에 대한 노동·주거·건강권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장애영유아 보육·교육 정상화 추진연대와의 협약식에는 장애영유아 어린이집 특수교육법 상 특수기관 인정, 장애영유아 어린이집 장애 조기 진단 배치, 장애영유아 어린이집 유아특수교사 선발 배치, 장애영유아 보육·교육 예산지원 격차 해소,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령, 시행규칙 개정, 장애아동 보육·교육 제도개선 민관협의체 구성 및 상설화가 포함됐다.

 

이외에도 도종환 후보는 장애인을 위한 공약으로 장애인 연금 수급권 단계적 확대, 장애인 이동권 보장 강화 등을 내걸었다.

 

도 후보는 장관 재임시절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대한 3대 추진전략과 8대 핵심과제를 마련해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다양한 분야에서 장애인들이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장애인단체와 긴밀하게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