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자연재해 풍수해보험 지원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0/04/02 [17:47]   김봉수 기자

▲ 음성군이 자연재해 대비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적 홍보하고 나섰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이 풍수해로 인한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소중한 재산 보호를 위해 풍수해보험지원사업을 추진하고 보험가입 독려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풍수해 보험이란 태풍, 홍수, 호우, 해일, 강풍, 풍랑, 대설, 지진 등 8가지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하는 제도로, 보험금의 일부를 국가와 지자체에서 지원해주는 정책보험이다.

 

가입대상은 주택(단독, 공동주택, 세입자 동산 포함),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상가, 공장(소상공인)이며, 보험상품은 시설복구 기준액 대비 각각 70%, 80%, 90%를 보상하는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파손 정도에 따라 정액으로 일부만 지원되는 재난지원금과는 달리 풍수해보험은 가입금액의 최고 90%까지 보상이 가능해, 실질적 피해 복구가 가능한 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군은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를 위해 현수막 게첩, 포스터 부착, 리플렛 제작 및 배포, SNS 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 홍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히, 취약지역 및 상습피해지역과 침수, 붕괴 등 재해위험지구의 거주자들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가입을 유도할 예정이다.

 

우종만 안전총괄과장은 최근 이상 기온으로 강풍과 집중호우 등에 의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자연재해에 따른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많은 군민이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